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홈메이드 손칼국수 만들기!!! 국물맛이 진짜 끝내줍니다~!

by 뚜비얄 2017. 1. 10.

 

안녕하세요~뚜비얄입니다~~

오늘은 홈메이드 손칼국수 만들기에요~  국물맛이 진짜 끝내줍니다~!

몇일전 코스트코에서 가리비를 샀어요~!!! 양도 많고 신선해보였는데 가격도 부담없어서

많은 분들이 사가시더라구요~!!! 남편도 있는 저녁이라 가리비 꺼내서 찜솥에 쪄줍니다~!!!

맛있게 쪄진 가리비는 호로록 초고추장 찍어먹구요~~~

밑에 조개를 찌고 뽀얗게 우러난 국물이 너무 아깝자나요~ 그래서 이걸 이용해서 손칼국수까지 쭈욱 이어갑니다~

 

야채는 당근, 양파, 청양고추, 호박 이렇게 준비해줍니다~~~~~

뭐니뭐니 해도 청양고추가 들어가야 칼칼하니 맛있죠~

 

제가 손칼국수를 즐겨하는 편은 아닌데 칼국수 면도 없었구...

이렇게 직접 반죽하면 수고로움은 있지만 그만큼 맛이 진짜 쫄깃쫄깃해요~!!

밀가루 반죽을 하고 30분 정도 숙성 해주세요~~~

2인기준 반죽

밀가루 250g에 물 135ml 넣어주시고 반죽 해주시면 되용~!!!

 

반죽은 밀가루 뿌리고 위에 또 밀가루 뿌려서 들러붙지 않도록 예방을 한 뒤!

밀대로 밀어줄겁니다~~~

 

집에 밀대가 없으시면 맥주병?같은걸로도 되고~ 밀어줄 수 있도록 생긴놈으로다가 팍팍 밀어주세요~~~

다이소가면 팔더라구요~ 저도 다이소표 ㅋㅋㅋ

 

넓게 밀어준 반죽을 들러붙지않게 밀가루 뿌리고 이렇게 돌려서 말아줍니다~~~

이제 칼로 썰어줄테니까유~

 

그다음 적당한 간격으로 칼로 면을 잘라줍니다~~~ 제손이 너무 못생기게 나와서 혐오스럽네요 ㅋㅋㅋㅋ

사실 여자손치고 이쁜손은 아니라....부끄럽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셀프디스사진을 올려요^^

다 자르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밀가루 촥촥~ 뿌려가며 살살살 펼쳐서 띄어줘야 해요~~~

기존에 말기 전에도 밀가루를 뿌렸기 때문에 많이 들러붙진 않지만 예방을 미리 안하면

저모양 대로 붙어서 칼국수가 아닌 이도저도 아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짠~

요렇게 펼쳐주면 맛있는 손칼국수 반죽이 마무리 되는 겁니다~~~

 

뽀얀 조개찜국물에 야채를 넣고! 팍팍 끓여주세요~

간을 따로 안해도 간간한게 진짜 너무 맛있어요 ㅠㅠ 조미료가 필요없뜜...ㅠㅠㅠ

 

전 새우도 몇마리 넣었어용~!!! 그다음 다진마늘 반스푼 정도~!!!

 

칼국수 면 투하!!!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 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어느정도 면이 익었다면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간이 약하다면 소금으로 간 해주시면 되요~~

 

가리비도 알맹이만 까서 몇개 넣고 했더니 비쥬얼 장난 아니죠~~!!

국물도 진짜 진한게 진짜 맛있어요~!! 완전 엄지척 ㅋㅋㅋ

김장했던 생김치랑 같이 먹는데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