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간단한 골뱅이 볶음 만드는 방법 ~ 골뱅이무침이 지겨울때 꿀팁!

by 뚜비얄 2017. 2. 28.

오늘은 골뱅이를 이용해 간단하게 골뱅이 볶음을 만들어 볼게요~ 골뱅이탕 또는 골뱅이 무침이 항상

단골 메뉴였는데 이런 고전적인 메뉴는 이젠 지겹자나용~~ ㅋㅋㅋ

우연히 인터넷을 보다가 따라해봤는데 새롭고 간단하고 좋더라구요~!!

재료

골뱅이캔,마늘슬라이스 (없어서 다진마늘로대체),청양고추1개, 올리브유

야채도 없고 골뱅이만 있을때 정말 간편하게 요리 뚝딱 할 수 있는 레시피에요~

올리브유를 후라이팬에 둘러주세요~~

원래 마늘 슬라이스를 해서 써야하는데 다진마늘을 썻더니 약간 달큰해서 맛이 좀 아쉬웠어용ㅠㅠ

통마늘이 있으시다면 슬라이스해서 이용해주세용~

청양고추도 썰어주시고 골뱅이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먼저 볶아줍니다~~~

그다음 골뱅이를 넣고 휘리릭휘리릭볶아주세요~~

간을 하실필요가 없어서 요리초보도 뚝딱 만들 수 있는 요리!!

사실 골뱅이 볶음을 보니 전에 '아낙'갔을때 누드 골뱅이 무침이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사장님의 방식으로 빨간 골뱅이무침이 아니라 맑은 양념으로 하는 메뉴라고 하셨었는데

참 궁금했거든요~ 어떤 맛인지...ㅋㅋ 근데 너무너무 배불러서 못먹고 왔는데 다음엔 그 메뉴를 한번 꼭 먹어보고

싶어요~ 그때까진 요걸로 만족하는걸로 ㅋㅋㅋ

이렇게 볶아주시면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이렇게 먹어도 좋구~ 약간 느끼한맛을 원하신다면 타르타르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골뱅이 캔은 있는데 야채가 없다! 그럴경우엔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 보시는건 어때요~~!?

귯걸~ 귯좝~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