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뚜비얄 레시피) 홈메이드 규카츠 만들기 전문점사장님도 놀라자빠짐~ㅋㅋㅋㅋ

by 뚜비얄 2016. 10. 7.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오늘은 홈메이드 규카츠 만들기를 했어요~ 요즘 핫하고 핫한 규카츠! 황금레시피 따라오세요~

 몇일전에 스타필드에서 맛있게 먹었다고 포스팅을 하였는데 계속 생각나는거예요 ...

집에서도 해먹을수 있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도전!!! 결과는 완전 대성공!

맛도 더 맛있고 퀄리티도 굿이었어요~

 

<오늘의 준비재료>

소고기(부채살사용), 소금, 후추, 다진마늘, 계란2개 ,밀가루, 빵가루, 식용유

 

규카츠는 일반 돈까스랑 만드는 방법은 똑같아요~ 대신 튀기는 방법이 금방 튀겨낸다는것과

제가 만들어보니 칼이 잘들어야 좋다는 결과!!

(이유는 아래 설명할세요~ ㅋㅋㅋ)

소고기는 보통 등심, 살치살 등 여러가지 이용하는데 저는 전에 고지방다이어트 한답시고

코스트코에서 부채살을 사뒀었는데 스테이크용으로 두꺼웠습니다.

우선 부채살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밑간을 하기위해 펼쳐놨어요~

 

두꺼운 부채살이었기에 반정도 잘라고 손가락 한마디 두께 정도로 잘랐습니다~

사진보고 참고하세요~ 너무 얇으면 높은 온도라도 금방 익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두께가 되어야 겉만 익고 속은 레어상태로 최상의 규카츠를 만들 수 있어요~

 

잘라둔 소고기에 소금 , 후추로 밑간을 해주시고~ 잡냄새 제거랑 맛을 더 내기 위해

다진마늘을 잘 발라줍니다 ~ 전 밑간하기전에 포크로 좀 찔러서 속까지 간이 잘 베도록 했어요

너무 많이 찌르면 고기가 얇아 질 수 있기때문에 적당히만 찔러주시면 됩니다~

앞뒤로 착착 발라서 간이 베도록 재워두세요~

 

흐흐~ 맛있어 보이는 부채살~

 

옆에서도 예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간이 잘 베어진 소고기는 밀가루에 앞뒤로 입혀서 계란과 빵가루가 잘 밀착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요~ 정말 돈까스 만드는 방법이랑 똑같죠?

 

밀가루도 역시 앞뒤 옆면(두께가 있기때문에)골고로 잘 묻혀준비해주세요~

 

밀가루 바른 부채살을 계란풀어둔 곳에 넣고 계란옷을 입혀줍니다~

 

계란물샤워를 마치고 나온 부채살을 빵가루에 투하~!!

고소하고 노릇노릇해질 빵가루를 꼼꼼히 눌러서 잘 입혀줍니다~

 

당연히 옆면도 꼼꼼하게!!!

 

요렇게 규카츠는 빵가루까지 잘 입혀서 한쪽에 두세요~

 

규카츠 산을 준비했습니다~ 흐흐

여기서 한가지 팁이라면~! 전 만들고 바로 튀겨서 잘라봤는데요~

칼도 잘 들지도 않았고.. 빵가루를 바로 입힌 상태에서 튀겨서 그런지

자르는 동안 빵가루랑 소고기랑 분리가 되는 거예요!;;;; 완전 당황... 그래서 모양이 망삘로 가더라구요....

 

여기서 중요한 뚜비얄 황금팁!!!!!

첫째,냉장고에서  30분에서 1시간정도 (그 이상도 ok)숙성시키는 것이 좋아요!!!!

둘째, 칼은 날카롭게 갈아줍니다!ㅋㅋ(잘 드는 칼이어야 덜 익은 규카츠를 예쁘게 자르실 수있어요~)

 

요 두가지 뚜비얄 황급팁만 지켜주시면 정말 모양도 망치지 않는 최상퀄리티의 규카츠가 완성된다는 사실!!!

냉장고에서 숙성하는 동안 수분도 나오고 계란물과 빵가루가 밀착이 잘되는 사실을 꺠달았죠!

 

 

기름은 높은 온도로 가열을 해주세요~!!! 뚜비얄은 온도계따위 없으니 ㅋㅋㅋ

센불에서 최대한 고온이 될 수 있도록 기다려줍니다~

빵가루 살짝 떨어뜨려보고 미친듯이 튀겨진다 하면 그때 규카츠를 넣어주시면 되요~!!

겉면만 노릇하게 익으면 금방 꺼내줍니다. 1분?2분 내외였던거 같아요~!!!

이렇게 겉면이 노릇노릇 튀겨졌죠~

돈까스 같은 경우는 속까지 익혀야 해서 조금 오래 튀기는데~

규카츠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

키친타올 위에서 기름을 싹 빼주시구요~~~~

 

예쁘게 플레이팅을 해줍니다~~~ 다음 포스팅에 나올 양파튀김도 같이 곁들여 주고~

자르기전에 칼을 잘 갈아두고 비장하게 하나씩 썰어나가기 시작했떠니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이~!!!

소스는 돈까스 소스, 일본식 쯔유랑 와사비 준비했어요~

 

자 그럼 잘라진 속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셨죠???

짜잔~~ 이렇게 선홍빛 때깔을 머금은 자태를 보세요~~~ 규카츠 전문집사진이라고 해도

믿게 만드는 비쥬얼!! 뚜비얄이 만든겁니다 후후후~~~ 자신감 급 상승 ㅋㅋㅋ

 

이상태로 드셔도 되지만, 기호에 따라서 앞뒷면을 구워서 소스에 찍먹하시면 정말 맛있어요

미니화로가 없어서 전 후라이팬에..앞뒤로 살짝 익혀주고 먹었는데.............

진짜....미쳤습니다..제가 했지만 정말 자신있게 너무 맛있다고 말 할 수 있어요!!!!!!!!

밑간이 잘 되어서 고기자체도 맛도 좋고 육질도 부드럽고!!! 다음엔 살치살이나

다른 부드러운 부위를 사서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규카츠집에서 먹었던거 보다

제가 만든게 솔직히 더 맛있었다고 하면 안믿으시겠지만 진짜 이건 레알 트루..ㅋㅋㅋ

친구도 먹어보더니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ㅋㅋㅋ

미니화로가 시급히 필요해요~! 분위기 있게 전문집 처럼 미니화로에 구워서 먹고 싶어요 ~

이렇게 비쥬얼도 맛도 좋은 규카츠 만들어서 손님초대해보시는건 어때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맛좋은 규카츠 할 수 있습니다!!! 원가따지면 식당가서 못먹죠~~~

이번주말에 제 레시피 보시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다음포스팅은 백주부님의 양파튀김!을 올릴게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