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아들입맛 사로잡은! 맛있고 쫄깃한 감자오뎅볶음 만들어 보아요~

by 뚜비얄 2016. 12. 22.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오늘은 아기반찬 레시피로 맛있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감자 오뎅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당연히!! 저희 아들한테도 합격점을 얻은걸로만 엄선해서 레시피를 올리니깐~ 믿고 따라오쎄욤~~~

기존에 감자볶음은 너무 식상해서.. 오뎅을 넣고 해봤는데 맛도 좋고~ 색다르더라구요~

 

재료

오뎅 한장, 감자 한개, 당근 조금, 참기름, 아기간장, 아가베시럽, 깨

 

오뎅종류는 상관없어요~ 전 넙적한 야채오뎅이 있어서 우선 한장을 꺼내 팔팔 끓는 물에 데쳐주었습니다~

 

그다음 작은 크기로 자르기 위해 나눠서 포개주었어요~ 그리고 채썰듯 썰어줍니다~~~

감자랑 비슷한 크기로 채썰어 주면 되요~아무래도 끓이기전보다 물컹해져서 써는데 약간 힘들었어요 ㅋㅋ

딱딱한 오뎅이 아닌지라...ㅋㅋㅋ 미끄덩~ 미끄덩~

 

야채는 요렇게! 준비해주세요~~ 감자랑 당근도 얇고 작게 썰어주시면 대용~!!

 

기름을 한방울 넣고 감자랑 당근을 휘리릭 살짝 볶다가 물을 넣어줄거에요~

감자나 당근은 약간 딱딱해서 아기가 먹을 거니 푹 익혀주기 위해 물볶음을 해줄겁니다~~~

물을 넣고 보글보글 익혀주세요~~~ 익히다 보면 자연스레 물이 날아가기때문에

버릴필요가 없어요~ 아기 반찬 만들다 보면 소꼽장난 하는거같아요~ 금방 금방 먹일 거라 소량으로

아주 작게 썰고 하니까 귀엽고 재밌긴 해요~ 다만...

하루종일 집안 살림 하고 육아하다 보면 정말 쉬고 싶은데 또 풀야근을 해야하는 내 현실을 한탄하며.....

그렇게 또 반찬을 뭐할까 심각하게 고민하는 나를 발견.....ㅋㅋㅋㅋㅋ

 

물기가 사라지고 익게 되면 오뎅도 같이 넣고 아기전용 간장을 소량 넣어주세요~~

(기존 감자볶음은 아기 소금이 들어가지만 오뎅과 함께 볶는 거라 아기간장으로 간을 하였습니다~^^)

 

그다음~ 단맛을 살짝 내기 위해 아가베 시럽을 소량 넣었어요~!!!

워낙 큰 아가베 시럽을 샀어가지고 아직도 가득가득해여....ㅋㅋㅋ 더욱 요리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소고소한 참기름 투하~~(여전히 아기 참기름 안녕...ㅋㅋㅋ 왠지 이대로 쭉 그냥 참기름 쓸것같은 ㅠ

나는야 나쁜엄마인가요.....ㅋㅋㅋㅋ)

 

 

우아~ 고소한 냄새 가득한 감자 오뎅볶음이 완성 되었어용~!!!

깨소금 팍팍!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진짜 간단해용~!!! 양도 적고 간도 많이 할 수 없는 시기라

요리하는게 어렵지 않아요~!!!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후다닥 할 수 있답니다~~~

 

그릇에 한김 식히고~~~

 

세이지스푼풀 이유식 용기에 담으니 딱 한통 나오네요~!!! ㅋㅋㅋㅋㅋ

오늘도 야근모드 주방 활활 불타올랐네요~~~

비도 오고 이번주가 크리스마스인데 참 크리스마스같지 않은 요즘 이에요~~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길!!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