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홈메이드 블루베리 베이글 만들기~ 어렵지 않게 뚝딱!

by 뚜비얄 2017. 2. 18.

오늘은 홈메이드 블루베리 베이글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해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한참 제가 블루베리 베이글에 꽂혀서... 블루베리베이글은 전 던킨도너츠가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베이글을 먹기 위해 던킨도너츠 가서 크림치즈랑 같이 발라 커피랑 같이 엄청 먹었어요 ㅋㅋㅋ

맛과 뱃살살을 +1 득템했다는 웃픈 이야기^^

하지만 어렵지 않게 집에서도 너무너무 맛있는 베이글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처음 만들어봤는데 완전 대성공!! ㅋㅋ

재료

4개~5개 분량

강력분 200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7g, 설탕 15g, 소금 2g,우유 150g, 냉동블루베리 조금 ,

꿀 1스푼

저도 처음하는거라 우왕자왕하다가 반죽하는 사진을 못찍었네여...;;

블루베리 빼고 재료를 넣고 손반죽을 열심히 해주었답니다. 약간 진득진득 해서 손에 묻기도 했지만 열심히

치덕치덕 반죽을 미친듯이 해주었어요~~~

그다음 완성된 반죽에 냉동블루베리를 해동하고 같이 넣어서 섞어주세요~~!!

4등분 해서 길게 만들어주고 동그랗게 말아서 붙여주면 땡!!! (긴 소세지 처럼 해주고 끝에는 같이 연결해서 손으로 꼬집어서 만들어주세요~)

종이호일 또는 유산지를 베이글보다 큰 사각형으로 잘라서 준비해준 뒤~ 만들어진 베이글을 올려 놓으면 됩니다.

짠~ 이제 이걸 끓는물에 넣어서 한번 익혀줄거에요~이대로 넣어주면 물에 끓으면서 종이호일은

떨어지기때문에 이상태로 뒤집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10초~15초~ 정도 앞뒤로 익혀주시면 되요~

오븐 판 위에 종이 호일을 깔아두고 데친 베이글을 간격을 두고 올려놓습니다~

두근두근 한 시간이에요~

전 삼성 광파오븐렌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190도에서 18분 구워주었어용~!!!

안에서 조금씩 부풀어 구워지는 모습을 지켜보는게 신기해서 계속 쳐다봤어요~ ㅋㅋㅋ

오븐안에서 베이글이 커지면서 익어가기때문에 베이글 사이 간격을 적당하게 넓혀서 놓아야

서로 붙을 일이 없을거에요~ㅋㅋ

짠~ 노릇노릇 예쁘게 구워진 베이글이 나왔어요~!!!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블루베리 향이 진짜 코끝을 자극!! 너무너무 달콤한 향이 장난아니에요 ㅠㅠㅠ

내가 좋아하는 블루베리 베이글을 내손으로 만들었다니...

넘나 감격스러운것!!

모양은 약간 거칠지만 그래도 이런게 홈메이드 맛도 나고 ㅋㅋㅋ

반으로 갈라서 크림치즈 발라서 먹어봤는데 진심.. 너무 맛있어요!!!!!!!!!!!!!!!!!!!!!!!!!!!!!!!!!!

베이글에 자신감 획득!!!

오븐 또는 광파오븐렌지 있으시다면 이렇게 간편하게 멋드러진 베이글을 완성 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글 샌드위치도 만들수 있고 여러가지 활용도가 높은 빵!!

주말에 한번 쓱~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