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느타리버섯 야채계란전~ 야채안먹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by 뚜비얄 2017. 3. 26.

오늘의 아기반찬레시피~ 느타리버섯 야채계란전~ 야채안먹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다행히 저희 아들은 아.직.은 야채를 거부하거나 그런게 없어요~

하지만 야채를 거부하거나 하는 아이들은 야채들을 잘게 잘라서 계란에 풀어 같이 전으로 만들어주면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답니다~ 영양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엄마도 편하고~

일석삼조!! ㅋㅋ 전 여러개 해놓고 그때 그때 데워서 반찬으로 줬는데 엄청 잘먹더라구요~~~

이렇게 버섯 요리가 코스로 끝나가고 있습니다~ 흐흐흐^^

재료

데친 느타리 버섯 ,애호박,당근 , 양파 (냉장고에 있는 야채로 대체하여 만들어주셔도 되요~~)

계란 1개, 아기소금 조금

손질한 야채들은 계란 1개를 풀어 같이 쉐킷쉐킷 섞어줍니다~~~

간은 아기소금 한꼬집~ 넣어줬어요~~~~

아기케찹 뿌려주어도 되고~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겠찌요~~~

전 요즘 세살 되었다고 그냥 올리브유 또는 없으면 카놀라유 썼는데....

현미유나 코코넛 오일 사용하는 육아맘님들이 있더라구요....;; 나 너무 막 키우나 싶고...ㅋㅋㅋㅋ

저번에 현미유 사려다가 이래저래 귀찮아서 못샀는데 다시 한번 쇼핑몰에 기웃기웃 거려서 사봐야겠어요

사게 되면 포스팅 따로 해볼께용~~~ ^^

우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어른 숟가락으로 퍼서 펼처줍니다~~~

익기전에 옆으로 퍼지지않게 모양을 잘 만들어 주면 되요~~

약한불에서 어느정도 익었을 떄 뒤집어 줍니다~~~~

느타리버섯은 따로 한번 데쳐서 손질해놨어요~ 얇게 채썰은거라 야채들도 금방 익더라구용~

전 요렇게 5개 분량 나왔습니다~~~ 반찬그릇에 옮겨 담고 한김 식혀서

냉장보관 해두었어요~~~

한끼 식사할때 하나에서 많이 먹을때 두개씩 줬더니~ 저희아들 계란킬러라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손으로 집고 베어먹고 ㅋㅋㅋㅋ

요리해서 아가들한테 줬는데 한입먹고 함박웃음 지으면 그때 참 요리하는 맛이 나는거같아요~

남편한테는 맛있다는 소리와 엄지척 해주면 요리한 보람을 느끼는데 저희 아들은 아직 말이 안 트여서 ㅋㅋ

함박웃음으로 엄마에게 표현 해주는데 세상 행복하답니다~~~

매일매일 어떤 반찬을 해줄까 ~ 뭐 특별한 반찬이 없을까~ 끊임없이 고민하는 엄마들 화이팅이에요~

저도 반찬이 또 떨어져 가는데 내일을 위해 또 무슨 반찬을 할지 고민좀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