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아기 소불고기 양념 레시피~ 소불고기 덮밥 식단~

by 뚜비얄 2017. 3. 28.

오늘의 아기반찬레시피~ 아기 소불고기 양념 레시피~ 소불고기 덮밥 식단~으로 너무 좋은 방법이에요~

불고기용 소고기를 사서 전에 잡채도 만들고

↓↓↓↓↓↓↓아기 잡채 레시피 링크 ↓↓↓↓↓↓↓

2017/03/27 - [아기반찬] - 아기반찬레시피~ 간편하고 맛좋은 아기잡채 ~ 후라이팬 하나로 초간단 잡채만들기!

나머지는 불고기 양념으로 하려고 일부만 재워놨어요~~~

양념하고 다 익혀버리면 다음에 먹을때 딱딱해지기때문에 양념해서 재워놓고

그때그때 먹을 양만큼 익혀서 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아기용으로 반정도 쓰고 나머지는 어른용으로 양념해서 준비해뒀답니다~~~^^

재료

당근, 양파, 다진마늘, 아기간장, 아가베시럽 또는 설탕, 참기름,후추조금

 

불고기용 소고기는 먹기 좋게 잘게 잘라서 두었구요~ 야채들도 얇게 썰어서 같이 넣어줬어요~

다진마늘은 아기스푼으로 한숟갈 넣고~

아기간장은 아기숟가락으로 두숟갈 넣어줬습니다~~~ 짜면 물 넣고 끓여줘도 되니까 두려워말고 투척! ㅋ

설탕대신 저는 아가베시럽 아기숟가락 반숟가락 넣어줬어요~~~

그리고 참기름 소량 넣고 깨 넣고 버무려 줍니다~

골고로 양념이 잘 베이도록 버무려 주세요~~ 후추가루도 소량 톡톡 넣어주시구요~~~

아기음식 하다보면 꼭 소꼽놀이 하는 기분이 들어요~

아무래도 조금씩 하다보니 ㅋㅋ 장난하는거같은....ㅋ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 버무려졌다면 그릇에 옮겨담고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반찬을 만들다 보니 항상 만들고 나면 이렇게 반찬통에 딱 담아져요 ㅋㅋㅋㅋ

반찬통에 들어갈 양만큼 딱딱 되는게 신기하더라구요 ㅋㅋ

요렇게 재워두시고 아이 밥 줄때 후라이팬에 물 조금 넣고 같이 볶아주시면 끝!!!!

요렇게 밥 위에 잘 익은 소불고기 볶음 올려서 밥이랑 잘 비벼서 주었더니 이날 밥을 많이 펐는데도

세상에 다먹었어요....;;;;; 볶다가 눈에 띄게 큰 고기들은 가위로 잘게 더 다져 주었어요~ 저희아들은 큰 고기는

입에서 계속 씹고 물고 있더라구요 ㅋㅋㅋ 목에 안넘어가나봐요....;;

반찬으로 따로 줘도 되고~ 이렇게 밥위에 올려 덮밥으로 해도 되는 소불고기 양념 레시피!

간단한 방법으로 철분과 단백질 보충 빠방하게 해주자구요~

엄마가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우리 아가들 건강을 책임질 수 있으니 ㅠㅠㅠ

귀찮아도 힘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