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비얄 정보

자동차 기스, 페인트 얼룩~ 물파스로 지우는 방법!!! 리얼후기!! 꿀팁!

by 뚜비얄 2016. 10. 14.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기스, 페인트 얼룩을 물파스로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경험이 묻어나는 꿀팁입니다!!

엊그제 사고로 인해 제차가 만신창이가 되었어요~ 그래서 물파스로 차에 묻은 페인트 자국을 지우는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빼는데 앞에 차가 평행으로 주차를 해놔서 좌회전으로 꺽으면서

차를 빼기가 빡빡하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뒤로 갔다가 다시 꺽으려고 하는데

조수석쪽 신경쓰다가 운전석쪽이 기둥과 그렇게 가까워서 코너 돌때 닿는지 차마 못봤어요ㅠㅠ

(하....미친ㄴ....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뜨아.....ㅠㅠㅠㅠㅠㅠㅠ)

원래 사고는 눈깜짝할사이잖아여....그치유...?ㅠㅠ

뭔가 부우우욱...! 소리가 난뒤에는 이미 늦은것..!!!!!ㅜ_ㅜ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아보았지만

이렇게나 많이 먹고 들어갔어요....................하... 마이카...

외제차였으면 저 진짜 백년 늙은 얼굴 억만년 늙을뻔...ㅠㅠㅠㅠㅠㅠ

원래 운전을 계속해서 차욕심도 많고 지금은 흉기차 브랜드를 타고 있지만

먼 훗날 외제차를 꼭 사겠다는 나름의 큰 바램이있었는데... 이번 사고로 인해 외제차는 넣어둘까해요... 하.............................

지하 주차장 기둥을 보시면 밑변에 노란색 검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는거 아시죠?

지하주차장에 흔히들 보이는 기둥에 칠해진..... 저희아파트는 옛날 아파트라 기둥 모서리 부분에

고무같은것도 없어여!!!!!!!!!!!!!!!!!!!!!!!!!!! 크흡 ㅠㅠㅠ 서럽...ㅜㅜㅜ안전고무도 없어..

그냥 시멘트..ㅠ 새아파트 좋은 아파트 살고싶은 뚜비얄이에요ㅠㅠㅠㅠ

젠장...그거라도 있었으면 차가 이렇게 만신창이는 안되었을텐데 ㅠ

포스팅을 하면서도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

찐하게도 먹은 기둥페인트....물론 제차도 기스나고 푹 들어가고 ㅠㅠㅠ난리가 났죠...

뒷자석 차문이 이렇게... 뜨아............................

차를 애정하는 차주 여러분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맴이 찢어지는지 아실거예요...

범퍼도 아니고 진짜 문짝이 이렇게 된 마당에 어떻게 운전을 하고 돌아다니겠어여....ㅠ

제 지인이 그러더군요~ 이렇게 다니는건 마치 옷에 뭐 묻힌채로 돌아다니는 느낌이라고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지저분한것!! 없어보이고... 꼬질꼬질 ...

그래서 수리를 하기 위해 우선 보험회사에 문의를 해봤어요!!

제가 가입된 보험회사는 200만원 내에서는 할증이 안붙지만 3년동안 사고가 나면 안되고 혹시라도

또 사고가 나서 보험처리 할 경우 그다음엔 할증도 많이 붙고...

매년 안전운전 할경우 보험료가 할인이 되는데 그것도 당근 안되구요.... 

자차처리를 하여도 자기부담금이 있기때문에 보통 수리비에 따라 퍼센트가 달라지는데

20%에서부터 되더라구요...(금액에 따라 50%,70% 등등. 다르니 보험회사쪽에 문의!)

 

첫번째로 간곳은 제가 타고다니는 회사 공업소!!!

제차의 경우는 문짝이랑 옆에 부분 두판을 다 판금(찌그러진거 피는것)과 도색을 해야해서

50정도 생각해야 한다더라구요~ 시간은 하루 반나절 소요~

거의 자기부담금이 20만원정도 선인가봐요 ... 50이면 10만원이어야지 흑흑.....

50중에 제가 10~20 내고 나머진 보험회사에서 해주는건가봐요...

다음은 일반 카센터에 가보니 보통 자기부담금이 20선이니 보험처리 안하고 현금으로 할수 있게

2만원 깍아서 18만원을 부르더라구요~ 자차처리하면 자기부담금 20만원인데 2만원 머하러 더내고

보험처리하냐구...ㅠㅠㅠ

대신에 문짝은 전체 도색을 하지만 바퀴쪽판은 부분도색으로 들어간다고하더라구요...

세번째는 좀 더 큰 전문 카센터를 갔는데 2번째랑 동일하게 작업하고 현금 30 부르더라구요

보험처리 하게 되면 공정한 금액을 올려야 하기때문에 이경우는 최소 40이상일거라고......ㅠ

그렇게 세군데 문의하고 고민에 빠졌죠...ㅠ 믿을만한곳은 현대공업소 이겠지만...... 보험처리 하기엔

후에 무사고 부담도 있을 것 같고...ㅠ 자기부담금이든 현금가로 하던 20~ 30 돈도 없고 ㅠㅠㅠㅠㅠ

일단 당장 이런 찝찝한 상태로는 운행하기엔 넘나 쪽팔리니 검색을 해본 결과 물파스로 페인트 자국을

지울수 있다는 신기한 방법을 알아냈어요!!!! 반신반의 하며 어차피 만신창이 되었으니 한번 도전이나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약국에서 1200원짜리 물파스를 구매했어요^^ 근데 구매할때 좀 창피했던게 약사님이

무릎에 쓰실거냐 허리에 쓰실거냐 어디에 쓰실거냐고...ㅋㅋ

차마 제차에 쓸거라고 말 못하고 그냥 물파스면 된다고 다급히 말하고 겟!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차가 아파요 약사님....ㅋㅋㅋㅋㅋㅋㅋ 몸으로 따지면 멍이 든거나 마찬가지라구요...ㅠ

그리하여 구매한 물파스!!!! 브랜드는 상관없어요~ ㅋ 전 그냥 주는 대로 사온게 요거였습니다!!!

 

뚜껑을 열으니 파스냄새가 진동 ㅋㅋㅋㅋ 차에 쓱쓱 발라보기 시작했어요~~

근데 바르기 시작하니까 노란 페인트가 주륵주륵 녹아내리는게 보이는거예요!!!!!!!!!!!!!!!!올레!!!

 

신이 저를 버리진 않았나봐요 ㅋㅋㅋㅋㅋ 희망이 생기고는 더욱 열심히 물파스 쳐발쳐발~~!!

 

우리아들 물티슈로 닦아봤더니 ~!! 이렇게 페인트가 지워지고 있었어요!!!!!!!!!!!!!!!!!!!!!!!!!!

차에 생긴 기스는 어쩔수 없지만 일단은 당장 급한불을 꺼야하잖아여~ ㅋㅋㅋ

 

이거보세요~!!!대박이죠? 완전 신세계! ㅋㅋㅋ 근데 이거 지우면서 순간 든생각이

물파스 몸에 발라도 괜찮은건가 하는 생각이......ㅋㅋㅋ

너무 잘지워지니까 왠지 우리 몸도 녹아버릴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

 

짠!!!!!!!!!!!!!!!!!!!!!!!!!!!!!!!!!!!!!!!!!!!!!!!!!!!!!!!!!!!

이거보이세요? 차에 생긴 상처나 기스는 그대로지만 노랗고 흉물스러운 페인트가 깨끗하게 지워졌어요!!!!!!!!!!!!!!!!!!!!!!!!!!!!

대박아닌가요!!!!????????????????????

저야 어차피 기스도 많고 해서 판금이랑 도색작업을 해야하긴 하지만 일반 페인트만 좀 묻은 상태라면

 정말 금방 지울 수 있는 핫 아이템! 꿀팁!!!!!!!

엄청난 꿀팁!!!!!!!!!!!!!!!!!!!!

물파스 만세!!!!!! 만세 !!! 만만세!!!!!!

 

바퀴쪽 부분도 아주 찐하게 페인트가 묻어있었는데~ 언제 그랬냐는듯 없어졌어요!!!!!

마치 메니큐어를 리무버로 꺠끗히 지운 느낌!!!!!!!!!!!!!!!!!!!!!!!!!!!!!!!!!!!!!!!!!!!!!!!!

 

전체적인 모습을 찍어봤어요~ 엄청 나죠!!!????

 

크크크크!!!! 우선은 매일같이 타고 다니는덴 조금 덜 창피해졌고....ㅋㅋㅋ

시간을 좀 더 벌 수 있게 되었어요~!! 남편이랑 잘 상의해서... 부식이 되기전에 판금과 도색을 결정해야겠어요~!!!!!!

더 중요한건 안전운전! 주차하고 뺼때도 정신 집중!!!! 저도 거의 10년차 운전자인데...

이런 바보같은 실수를 저지르다니 정말 시간을 되돌리고 싶었어여 ㅠㅠㅠ

백년 늙어서 얼굴이 늘어지고 잿빛얼굴이었지유...

하지만 오늘 이정도 컨디션 만들어 놓으니 다시 방긋!!!!

제가 알려드린 꿀팁 정말 최고의 꾸울팁!!! 실제 뚜비얄이 실행에 옮기고 깨끗히 지운결과를 공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