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비얄 정보

우슬초 효능과 먹는법~관절염에 굿~

by 뚜비얄 2016. 11. 6.

오늘은 우슬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관절염에 좋은 약초인 우슬초는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해서 우슬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름처럼 무릎 관절에 좋은 약초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당연히 약초라는것이 효능을 알고 자신의 체질에 맞게
올바른 복용법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볼수 있다는것은
잊지마세요~

우슬초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관절염치료
근맥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네요
당연히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다고 하네요

혈액순환에 개선
혈관속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기능개선 효과가 있으며, 저림증상을 완화해주고
어혈의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야뇨증치료
신장기능의 향상으로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이 잘 배출되어 부종, 결석등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 불순과 요실금에 효과
자궁 수축의 효과로 출산 후 산후관리에 도움을 준다네요

부작용

임산부 섭취는 절대 안되며,
과복용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먹는법
우슬뿌리 약 20~30g을 물 2L에 넣고 중불로 1시간 가량 달여서
하루에 2~3잔씩 섭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