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비얄 정보

일본식 미니화로 집에서 숯불구이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by 뚜비얄 2017. 2. 22.

오늘은 일본식 미니화로 집에서 숯불구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흐흐흐~

아기 낳고 연기 많고 기름 튀는 고기집을 가는게 정말 어려워졌어요~ ㅠㅠㅠ

제가 직화구이 숯으로 직접 꾸워먹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데...ㅜㅜ 화로구이집을 못가니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ㅠㅠ

주변 친구들한테도 애낳기 전에 꼭 고기집 곱창집 그런데 많이 다니라고 신신당부를 ㅋㅋㅋ

미니화로를 인터넷에 검색하면 가격도 천차만별 디자인도 참 여러가지에요~

그러면서 깨달은 사실이 알류미늄 재질이 일반 도자기(규조토) 재질보다 더 견고하고 물세척도

용이하고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비싸더라도 알류미늄 재질로 선택! 원형 직사각 중에서는 직사각으로 당첨!!!

그렇게 해서 저에게로 온 일본식 미니화로입니다~!!

미니화로를 이용하는 방법은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방법과 숯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전 숯불 구이를 해먹을 거라 숯으로 이용해봤습니다~

숯은 인터넷 검색결과 숯총각네 숯가게인가? 거기가 좋다고 해서 거기서 초보자도 이용하기 쉬운

두번 구운 비장탄을 샀어요~ 10000원도 안했던거 같은데 엄청 많아요 ㅋㅋㅋ 몇번은 해먹을 수 있겠더라는...

숯에 불을 붙일때 숯 점화통이나 토치가 필요한데 전 집에 있는 군고구마 냄비에 했어요~!!

잘 되더라구요 ㅋㅋㅋ 군고구마 냄비가 있다면 구지 숯 점화통을 안사셔도 될듯요!!

두번 구운 비장탄은 숯에 불이 붙을때 불꽃이나 숯이 튐을 방지 하고 쉽게 불을 붙일 수 있다고 해요

그만큼 초보자들도 쉽게 붙일 수 있단 사실!!

요렇게 빨갛게 되면 앞뒤로 뒤적거려서 불을 붙여줬는데 저희집 가스렌지가 연기나 그런거 나면 삐빅 소리나며

꺼지는 기능이 있어서 ㅠㅠㅠ 그게 좀 번거러웠어용 ㅠㅠ

미니화로가 준비되었으니 집에서 파티할 준비를 해야겠죠~

꼬치도 만들어 놓고 맛있는 소고기등심도 준비하고 코스트코에서 샀던 가리비랑 야채도 준비했어요~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산 가리비~~ 사이즈도 아담해서 미니화로에서구워먹기 좋았어요~!!

미니화로인 만큼 소고기도 예쁘게 잘라서 접시에 놓아둡니다~

짠~ 이렇게 한상차림으로 오붓한 홈파티 시작!!

석쇠위에 고기를 가지런히 놓고 ~ 지글지글 익혀주세요~ 진짜 잘익어요~!!! 짱짱!!!

대신에 작기때문에 2명이 먹기에 딱 좋아요~!! 그 이상이면 정말 천천히 먹거나

안주용으로 대신해서 먹을때가 좋을 듯해요~~~

육즙 가득 머금은 등심.......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입니다!!

새우꼬치도 올려놓구요~ 대파는 숯불에 구워먹으면 고소하니 진짜 맛있는거 아시죠~!!??

그래서 일부로 토치로 겉면을 그을려서 익혀서 요리할때 쓰시는것도 보셨을 거에요~!!

어느정도 다 먹었을때 숯통을 빼고 고체연료 올리고 위에 팬을 바꾸고 꼬치 구이를 해먹었어요~!!

요건 콘버터 같은거 올리는 팬인데 저희집 미니화로랑 사이즈가 딱이라 이렇게 숯 대신 고체연료

이용할땐 요걸로 쓴답니다~

고체연료 키고 전골 같은거 올려서 계속 따뜻하게 데워주는 워머용으로도 사용가능한 신통방통 미니화로!!!

쓰임새가 아주아주 좋아요~!!

연기가 안나는건 아닌데 생각보다 안심해서 환기 한두번 시키면 딱 좋더라구요~~!

여름에는 더욱 요긴하게 쓰일 것 같은 미니화로~

이젠 고기집 안가도 괜찮아요~ 더 좋은 고기 더 좋은 음식들로 집에서 오붓하게 이렇게 먹는 것도 분위기 있고

좋더라구요~~~ 활용도가 많은 일본식 미니화로~ 전 구매 후 10000프로 만족중이에요~~~

구매하기 전까지는 과연 잘 쓸까 엄청 걱정했는데 남편도 고기맛 보더니 이거 너무 잘샀다고 물건이라고 ㅋㅋㅋㅋ

제돈주고 사서 직접 사용해본 뚜비얄의 실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