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비얄 정보

아기랑 KTX 서울역 주차장 이용하여 자동차로 편하게 다녀오는 꿀정보! 팁!

by 뚜비얄 2016. 9. 27.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이번에 서울역주차장을 이용했었는데 너무 편하게 잘 다녀와서 소개할까해요~

지난주 토요일에 결혼식이 있어서 대전에 다녀왔어요~

도련님 결혼식이라 시부모님이랑 저희가족 총출똥!

주말이라 차끌고가게 되면 차가 너무 막힐 것 같아서...

저희는 뭐 그렇다쳐도 저희 애가 3시간이 넘어가면 많이 힘들어하더라구요 아직은..

그래서 조금 불편하더라도 KTX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어요~

KTX는 서울역에서 대전역까지 1시간이면 가기때문에~!!!

가기전까지 서울역을 택시를 타고 이동할까 자차로 이동해서 주차를 하고 타고가야하나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실제로 예전에 명동에서 길 잘못들어서 서울역쪽으로 갔었는데 차도 너무

많았고 힘들었던 기억때문에 그냥 택시를 타고 갈까 생각했었어요~

근데 저희집에서 택시로 편도 17000원 정도 요금이 발생하고 아기띠하고 택시타면

너무 힘들더라구요.. 애기도 가만히 있지도 않고.....

그래서 조금 더 일찍 일어나는 수고스러움을 선택하고 편하게 가기로 맘먹었죠~!

그렇다보니 서울역 주차장에 대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실제로 서울역 주변에 5개나 되는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각 위치랑 주차장 명칭이 나와있습니다.

 

 

제가 주차한곳은 A주차장이었어요 ~

실제로 1주차장 이런식으로 써있는게 아니라 A, C 이런식으로 영문법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네비를 찍고 가다가 제일 가까운 주차장으로 들어간게 A주차장이었습니다.

우선 주차장을 보면 주차대수가 나와요~ 롯데마트 주차장이 가장 많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대신에 사진에도 나와있다시피 롯데마트 주차장에서 주차할인을 받으시려면 5,6층이용에 한함!

이점 유의하시고 가셔야 할것 같아요~

주차장 연락처와 주차금액도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같아요~

 

저는 1주차장, 즉 A주차장 KTX빌딩이 있는 주차장을 이용한 거에요~

 

여기가 A주차장 들어가는 입구 였어요~

입차하면 자동으로 번호를 인식하고 들어갑니다~ 따로 주차권이 나오는건 아니에요~

 

들어가면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KTX빌딩입니다.

여기 양쪽 사이드로 지상 주차장이 쭉 있어요~

오전 9시인데도 차가 많이 주차되어있는 편이었지만 주차할 곳이 없는 건 아니더라구요~

괜히 주차할 곳 없을까봐 조마조마 하며 갔는데 주차는 바로 했답니다~

 

 

짐내리고 서울역으로 이동중에 찍어본 주차장 입구에요~

 

운영시간은 24시간이고 주차요금은 요렇게~!

KTX 왕복승차권이 있을경우 주차요금에 30%를 할인해주고 있더라구요~

50% 할인되는 조건은 1000CC미만 경형 자동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고엽제후유증환자 입니다.

 

전 대충 읽고  하이브리드인데 저공해차량이 할인 되는 줄 알았는데 저공해는 해당이 안되고

위에 조건에 충족하시면 무려 50%나 할인받아서 이용 하실 수 있어요~!

1일 주차일 경우 주차권을 따로 미리 발권하는게 아니라 7시간 이상 주차를 하게 되면

알아서 1일 주차로 정산이 되는 시스템이었어요~

차가지러 가다가 1일주차는 따로 먼저 말을 했어야 했나 갑자기 불안해서 주차장에 문의하니

이렇게 답변을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들어왔던 주차장 입구를 지나 저기로 걸어서 서울역으로 갑니다~

1분?도 안걸린거 같아요 엄청 가까워요~! 바로옆...ㅋㅋㅋㅋ

 

저길 들어가면 도심공항터미널역출구가 보여요

이쪽이 도심공항철도랑 근접해 있는 입구 인것 같더라구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진까 완전 가까워서 놀랬어요~

넘나 편한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가면 KTX역으로 가는 엘레베이터가 있답니다.

왼쪽에 에스컬레이터도 있었지만 저흰 아기 유모차가 있었기에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어요~

 

1층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KTX 타는 곳이더라구요~!!

이렇게 편하게 주차하고 저희는 대전으로 가서 볼일 잘보고 서울역에 다시왔답니다.

오전 9시에 주차하고 오후 8시30분쯤 서울역에 다시 도착했어요~

당연히 7시간 이상 주차했기에 자동으로 1일주차로 정산이 되었구요

출차하실때 인터폰을 누르면 주차장 관리자분이 받으시는데 거기 카메라에 승차권을 보여주시면

할인적용이 됩니다. 1일주차요금이 22000원이었는데 30%할인받아서 15400원 결제했어요~

거의 12시간 주차했는데 진짜 싸죠?

택시타고 왕복으로 이동했다면 3만원도 넘는 금액인데.. 집부터 편하게 아기랑 잘 다녀왔어요

자차를 이용하여 서울역에 주차하기로 맘먹은 것은 최고의 선택!

앞으로 KTX이용하실 분들은 주차장 이용하여 편하게 다녀오세요~

그럼 뚜비얄이 직접 이용해본 생생 후기였습니다^^

굿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