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달콤한 호박고구마새우조림! 고구마가 달달해서 아기들이 진짜 좋아해요~!!

by 뚜비얄 2017. 1. 9.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오늘의 아기반찬레시피~ 달콤한 호박고구마새우조림! 고구마가 달달해서 아기들이 진짜 좋아해요~!!

예전엔 무조건!!! 유기농만 고집해서 초록마을만 갔는데 ㅠㅠ 요즘은 마트의 자연주의 코너랑 그냥 일반 코너들

섞어가며 사요^^;;; 어디 장단에 추어야 할지 감이 안오지만.... 유기농만 고집하고 사다보니 가격이 너무너무

사악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뜨앙 ㅠㅠ 그렇다고 일체 야매 음식들 안먹이는 것도 아닌지라....

이게 맞는건지 매일 고민의 연속이었어요~ 그냥 전 그때그때 다른걸로^^

오늘은! 맛도 좋고 색감도 예쁜! 호박 고구마로 조림을 만들었어요~~~ 약간의 식감도 줄겸 해서 새우도 다져서

넣어줬지요~~~~

재료

호박고구마 한개, 새우살 다진거 조금, 아가베 시럽

 

아기반찬 시켜먹기도 하고 제가 해주기도 하고 그랬는데 시켜먹는반찬은 약간 제한적이라서

몇번 시켜먹으니 항상 똑같은 반찬으로만 돌려막는 수준이 되어버리더라구요....ㅜㅜ 새로운 반찬의 맛을

보아야할텐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아예 사제반찬은 끈코!!! 열심히 홈메이드로 달리는 중입니다~~

냉동새우살을 잘게잘게 다져주세요~~~ 고구마속에 파묻혀서 잘 안보이게끔 ~~

고구마만있으면 단독으로 해도 되는데 전 그냥 냉동실에 돌아다니는 새우살이 보여서 추가로 넣어줬어요~~

견과류 같은거 잘게 으깨서 해주셔도 되고~ 레시피 변형은 엄마마음이니까는!!!!

 

잘게 깍두기처럼 잘라준 고구마는 후라이팬에 넣고 고구마가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푸욱~~ 익혀줍니다~~~ 끓이다보면 물이 거의 없어져요~!! 눌러붙지 않게만 중간중간

뒤집어 주면서 익혀주시면 됩니다아~~

 

보글 보글 끓기 시작 했어요~!! 거품은 살짝씩 걷어서 버리면 되용~~~!!!

사실 제 블로그 레시피를 보시면 알겠지만 아기반찬이라고 딱히 어려운건 아니더라구요~!!

다만 그냥 어떤 반찬을 해야할지 고민스러운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요리하는건 오히려 쉽고 간단하고 요리가 어려운게 간맞추는건데 아기반찬은 무조건 거의 간을 안하던가

아주아주 극소량만 넣기때문에 요리초보님도 멋진 아기반찬을 만들 수 있단 사실!!! 히히

 

그다음 새우살을 넣고 같이 섞어줍니다~~ 쉐킷쉐키루붐! ㅋㅋ

 

물이 자박자박 노란 고구마가 잘 익었어요~!!!

고구마 자체가 달달하기때문에 따로 시럽을 안넣으셔도 되지만 ...

분명 맛도 좋은 호박 고구마라고 했는데 제가 산 고구마는 왜케 덜 단건지 싶어서

아주 소량 아가베시럽을 넣어줬어요~~~

 

전 코스트코에서 샀던 아가베 시럽으로 단맛을 냅니다~~~ ㅋㅋ 아가베 시럽도 종류가 참 많아요~~

 

완성!!!!

노란 고구마~~ 구마구마 고구마~! 아기반찬 통에 넣어주면 끝!!

 

색도 곱고~ 맛도 좋고~~~

냉장고에 보관할때 약간 굳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물을 좀더 자박할때쯤 꺼내는 것도 좋아요~~

전 너무 조렸는지...ㅋㅋㅋㅋㅋ 아니면 줄때마다 살짝 데워도 되는데

차갑게 먹어도 딱딱하거나 그런건 아니라 상관없더라구요~~

다른 맛난 아기반찬으로 또 올게요~ 투비 컨티뉴우우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