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안심 치킨까스 만들기~ 부드럽고 바삭해서 맛있어용~!

by 뚜비얄 2017. 3. 2.

오늘의 아기반찬레시피~ 안심 치킨까스 만들기에요~ 기존의 등심 돈까스보다 훨씬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해서 아기가 먹기에 좋더라구요~~

아들이 돈까스를 좋아해서 처음엔 등심을 얇게 해달라고 해서 부드럽게 해줬는데도

간혹가다 안씹히고 그러면 뱉는게 많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생각난게 닭안심살로 하면 좀 더 육질이 부드럽고 결대로 찢겨져서 아기가 먹기 좋지 않을까 하여

구입해서 만들어봤는데 결과는 뱉는거 없이 아주아주 잘 먹어요~!!

 

재료

닭안심 진공팩 500G , 계란 2개, 밀가루, 빵가루, 우유, 후추가루 조금

우선 닭안심이 이런 모양으로 있어요~!  닭가슴살보다 더 부드러워서 살살 다뤄주시면 됩니다 ㅋㅋ

안심 중간에 있는 이 하얀거는 떼어 주시구요~ 얇게 포를 떠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가운데 잘라서 양쪽으로 얇게 뜨셔도 되고~ 방법은 자유롭게~!!

500그람 손질하는데 꽤 걸렸어요 ㅋㅋㅋ 엄마의 정성을 아들이 알아야 할텐데요~!!

닭의 잡냄새 제거와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우유에 담궈두었어요~!!

우리 닭볶음탕 할때도 우유에 재워두면 좋은거 아시죠~!? 그리고 후추가루 소량 뿌렸습니다~~

30분 정도 담궈두고 바로 빵가루 입히기 돌입했어요~!

밀가루옷을 앞뒤로 입혀주시구요~

돈까스 만드는 방법과 똑같아요~

 

빵가루 만나기전에 계란물에 퐁당퐁당~

앞뒤로 꾹꾹 눌러 빵가루를 입혀주시면~ 요렇게~ 앙증맞은 안심 치킨까스가 완성이 된답니다~

제손이 큰편이 아닌데 손 크기보다 조금 작아요~!!

먹을만큼 위생팩에 소분해서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보관 해주시면 끝!!

그럼 여러번 먹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양이 나와요 ㅋㅋㅋㅋ

큰아들(남편ㅋㅋㅋ)도 해주고 아들은 소스없이 노릇하게 오븐게 굽거나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서

주니 엄청 좋아하는거 있쬬...ㅋㅋ 기부니가 좋음 ~ ㅋㅋ

이렇게 열정적인 심야주방모드는 끝!! ㅋㅋㅋ

열일한 육아맘들 이제 편히 잠드시옵소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