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뚜비얄 레시피) 백주부님의 양파튀김 만들기! 술안주로도 제격!!바삭바삭 맛이 끝내줘요~

by 뚜비얄 2016. 10. 8.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오늘은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백주부님의 양파튀김 만들기를 했습니다~

바삭바삭하니 맛도 너무 좋더라구요.. 백주부님 짱....

이렇게 맛좋은 양파튀김 해보니 간편하더라구요~ 만들어놓고 술안주로 다 먹어치웠답니다;;

그럼 간단하게 만들어 봅시다 빨로빨로우미~!ㅋㅋ

 

오늘의 재료준비

양파튀김 : 양파, 매운카레가루, 고추가루, 밀가루, 빵가루, 계란,

우유조금 ,식용유

소스: 마요네즈, 설탕, 고추가루

 

완전 간단한 재료 되겠습니다~^^

우선 저는 양파를 까서 이렇게 썰어서 하나하나 펼쳐 주었어요~

펼치다 보니 많아지더라구요;;; 이왕 기름 음식 하는거 많이 많이 ^^

 

위생비닐봉투안에 카레가루 1큰술, 고추가루1큰술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더 많이 넣어 양념 해주셔도 됩니다~ 1:1 비율만 지켜주시면 되요~~~

 

양념이 들은 위생비닐봉투에 썰어놓은 양파를 다 때려넣고!!

바람을 넣어 입구를 틀어잡고~ 마구 흔들어주세요~!!! 양념이 골고로 베이도록!!

 

이런식으로 흔들다 보면 양파에 양념이 잘 묻어나게 됩니다~

짠~ 이런식으로 양념이 골고로 묻었어요~

이상태로 어느정도 두면 양념도 양파에 잘 베이고 좋으니 시간 여유 있으신 분은

이상태로 좀 놔두시면 맛이 더 좋아요~~!!!  전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최대한 양념이 베이도록 놔두고

 

양파는 매워서 아들 낮잠 잘때 얼른 썰어서 넣고 환기시키고 이렇게 양념 하면서 있으니

그제서야 일어나더라구요;;; 일어나면 밥을 줘야죠...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밥준비 하고 아들 저녁주고 하느라 양념이 고루고루 잘 베일 시간을 주었답니다^^

그다음 밀가루를 위생비닐봉투에 넣고 똑같은 방법으로 흔들어 주세요~

쉐이킷! 쉐이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간중간 겹쳐서 잘 안묻은 애들은 떨어뜨려주고 다시 흔들어주면 좋아요~~

이 방법으로 하면 밀가루 날림 없이 깔끔하게 준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백주부님 쏴랑합니다...ㅋㅋㅋㅋ

계란과 우유를 1:1 비율로 풀어 놓은 계란물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빵가루 입히기 위한 준비!!!!!!!!!!!!!!!!!!!!!!!!!!!

 

계란물 샤워하고 나온 양파는 빵가루 위에 두고 골고로 잘 묻혀주세요~~

 

안쪽 바깥쪽 꼼꼼하게~ 그래야 바삭바삭 맛이 좋겠지유~~~~????

하나둘씩 튀김옷을 입은 양파들....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산이 되었어여 ㅋㅋㅋ 생각보다 양을 많이 했더니...또륵...ㅋㅋㅋ

백주부님이 방송에서 말했듯! 빵가루를 입히고 놔두시면 수분이 나와서 촉촉하니 서로 밀착이

되기때문에 튀기기에 더 좋데요~!!

그래서 뚜비얄도 바로 튀기지 않고 양파가 약간 축축(?)ㅋㅋㅋㅋ하게 놔뒀지유~~~

 

기름에 노릇노릇~~ 바삭바삭~~ 튀겨주세요~

고기가 아니라 금방 노릇 해지면 꺼내주시면 되요~~~~

후다닥 튀기고~ 기름 빼는 동안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마요네즈에 설탕을 넣어 섞어주고 설탕이 녹도록 해주세요~

그위에 고추가루 사알짝 ~! 뿌려주니 달콤한 마요네즈 소스!!!

양파튀김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흐..

그래서.... 결론은 뭐겠어여?ㅋㅋㅋㅋ

이런 멋진 안주가 있는데 술이 빠질 순 없죠~~~ 뚜비얄 호프집 오픈!!ㅋㅋㅋ

술과 함께 저 많은 양파튀김을 호로록호로록~!! 다 먹어치웠답니다.

다이어트는 월요일부터인거 다들 아시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맛있는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