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초간단 아기 반찬 '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 맛난 반찬으로 한끼 뚝딱!

by 뚜비얄 2016. 11. 1.

안녕하세요 뚜비얄입니다 ~

이번엔 아기 반찬으로 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들 한끼 반찬으로 금방 만들어서 굿굿!!

유아식하기 시작하고 나서는 진짜 반찬 걱정....ㅠㅠ

주부들이 항상 저녁 모해먹을지 걱정하는거 만큼

아이들 반찬도 진짜 머리터져요 ㅠㅠ

어른 음식이면 또 후다닥 하겠는데 애기들 반찬은 또 방법도 있고

간도 약해야하고... ㅠ 그래서 저도 가끔 그냥 업체들 반찬도 시켜먹이기도 하고 그래요~

이번엔 한번도 안먹여본 도토리묵으로 반찬을 해주고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도토리 효능

 무공해 식품으로 타닌 성분이 많아서 소화가 잘되고

타닌은 도토리를 묵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많이 없어지지만 남아있는

타닌의 양이 알맞으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설사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토리 속에 들어 있는 아콘산은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장과위를 튼튼하게 하고성인병 예방과 피로회복 및 숙취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원래 유기농만 먹이겠다고 해놓고 어쩌다 외식하면 중국산도 먹었겠지라는 마음으로 ㅋㅋㅋㅋ

오늘은 이마트표 도토리묵으로 만들어봤어요~ ㅋㅋㅋ

다른 회사랑 비교했을떄 가격이 좀 더 쌋는데............................

꼭 가격이 싸서 산거는 아니예요~ 그럴거예요 ^^;;;;;;;;;;

아기는 양이 적기때문에 3분의 1정도만 잘라서 반찬을 만들고 나머지는

어른용 도토리묵으로 만들었어요~ ㅋㅋㅋ 어른용을 사진을 못찍었네여....

다음엔 꼭 포스팅 할게요~!!

 

먹기 좋은 크기로 최대한 작게 잘라주세요~~~ 아기를위한 반찬이니까용~

 

아기김 또는 조미가 덜된 김을 꺼내서 잘게 잘게~ 부셔줄거에요~

애들이 김을 좋아해서 이걸 넣어주면 또 맛이 업그레이드~!!!

 

일회용 비닐봉투에 김 3,4장을 넣고 뿌셔줍니다 ~

 

여기에 아기간장 한스푼!! 저는 비빔용 아기전용 간장이 있어서 이걸로 사용했어요~!!!

여기에 참기름 조금 깨, 김가루 뿌신거랑 같이 넣고 비벼주세요~~

그럼 초간단 아기반찬이 뚝딱!!!!!

첨엔 묵을 처음 먹어봐서 표정이 이상하더니 바로 맛있는지 잘 먹더라구요~

도토리는 성분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음식이니 한번쯤 별식으로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금방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에요~~~

날이 갑자기 너무 추어졌으니 감기 조심하세요~~

전  온수매트 꺼냈답니다~~ 오들오들 ㅋㅋ 이젠 겨울인가봐요 ㅠㅠㅠ

급 겨울이 오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