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반찬

아기반찬레시피~ 소고기오이볶음만들기~ 오독오독맛나요~

by 뚜비얄 2017. 5. 3.

오늘의 아기반찬레시피~소고기오이볶음만들기~ 오독오독맛나요~!!!

제가 오이를 안먹다 보니 지금까지 아들한테 오이요리를 해준적이 없어요;;;;

원래 엄마 취향대로 요리하고 그런거잖아요~

근데 내 아이 만큼은 저 처럼 편식이 심한 아이로 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평소에는 잘 사지 않는 오이를 과감히 샀지요~!!

오이는 생으로만 먹는줄 알고 살았는데 오이볶음이 있더라구요~!!

철분도 함께 섭취할겸 고소한 소고기도 곁들어서 아주 맛있게

소고기 오이 볶음을 만들어봤어용~!!

 


 

소고기 오이볶음


 

재료

오이한개, 소고기 조금, 간장, 설탕, 다진마늘 (아기숟가락 한숟가락) ,굵은소금 조금

 

국거리용 소고기가 있어서 좀더 잘게 잘라주고 양념을 해서 조금 재워둘거에요~!!

아기숟가락으로 다진마늘 한숟가락

간장 한숟가락~

설탕 조금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서 준비해주세요~

오이는 반으로 잘라서 가운데 씨를 제거해줄거에요~~

아기 숟가락으로 쭉 파면 파지더라구요~ ㅋㅋㅋ

 

요렇게~ 가운데 씨를 제거한 모습이에요~!!!

가운데 씨를 제거해주었다면 이제 한입 크기로 잘게 썰어줍니다~~~

씨를 제거하는 이유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오이가 물러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제거했어요~

오독오독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물이 너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거를 해주었답니다~!!!

 

볼에 굵은소금 소량넣고 절궈주세용~!!

 

어느정도 말랑해졌을때 물에 한번 씻어서 짠기를 빼주시구요~!!

손이나 면포를 이용하여 물기를 꾹꾹 짜서 준비해주세용~!!!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아까 양념해준 소고기를 먼저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오이를 넣고 같이 쉐킷쉐킷~!!!

 

오래 익힐 필요 없어요~!! 살짝 볶아주다가 참기름 살짝 몇방울 톡톡 넣어주고

깨 뿌려주면 고소하고 아삭한 소고기 오이볶음 완성!

 

아들한테 처음으로 주는 오이인데도 거부감없이

잘먹어줘서 얼마나 기특하고 예쁜지 ....ㅠㅠ

소고기가 없다면 그냥 오이만 이용해서 오이볶음을 하셔도 무방해요~

전 제가 고기 매니아이기때문에 뭔가 고기가 없으면 섭섭해서

넣어줬어요~ 깔끔한 오이볶음도 맛있답니다~~~

오이활용한 요리 어렵지 않아요~ 한번 따라해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