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크로아상 생지를 활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배터짐 주의~!

by 뚜비얄 2016. 9. 17.

크로아상 생지를 활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애가 어려서 마트가서 장보기 힘들고 그럴때

인터넷몰을 자주 이용해요~

집앞까지 배달해주고 그래서 3사 마트를 돌아가며; ㅋㅋ

그중에 냉동생지로 파는 미니 크로아상을 사봤어요

저희집엔 광파오븐렌지가 있어서 오븐은 써보고 싶은데

빵반죽을 하기엔 애랑 씨름할 수도 없고;;

간단하게 갓 구운 빵을 먹고 싶어서 반심반의로 주문!!


해동시킨 크로아상을 오븐에 구워눌거에요~

어떻게 구워질지 정말 궁금하고 도키도키스루~!


3개를 올려놓고 180도에서 12분~15분 정도 돌렸어요

손바닥 보다 작은 미니 크로아상을 활용해 남편 아침샌드위치

해주려고 준비했답니다 ^^



재료는 이렇게!!

양파 슬라이스한것은 매운기를 빼주기 위해 물에 담가두었구요~

양상추 조금 , 샌드위치 햄 그리고 치즈!!

소스는 기호에 맞게 하시면 대요~


전 스테이크에 찍먹하려고 했던 홀그레인머스타드 쪼금

넣어주었어요;;

사실 ..용기도 큰데 맨날 스테이크 해먹지도 않고

유통기한은 다가오고 ..ㅋㅋㅋㅋ



크로아상 반을 갈라서 그 안에 준비한 재료들을 넣어주어요~

배터져 보이죠? 모양을 고정하려고 꼬치를 꽂고

핸드메이드 라벨을 붙여줬더니 그럴싸하지 않나요?ㅋㅋ

핸드메이드 강조해줘야 해요~

빵을 굽기부터 샌드위치까지 뚜비얄이 했지요~!

물론 반죽은 저기 회사로부터^^



가까이서 찍었더요

삼각형모양으로 썰은 햄을 접어서 요렇게 넣어두면

풍성하게 샌드위치햄 1장이 예쁘게 들어가요

요거 하나면 크기도 크지 않아서 아침에 간단하게

먹고 가기 좋아요!

남편도 우유 한잔이랑 꿀꺽 먹고 아침 출근이

힘이난다고 폭풍칭찬 해주었답니다~

돈버느라 열심히고생하니까 내조의 여왕좀 해봤습니다^^

맛있는 추석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