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요리

홈메이드 뜨끈하고 깊은맛이 가득한 갈비탕 황금 레시피!

by 뚜비얄 2017. 3. 1.

오늘은 홈메이드 뜨끈하고 깊은맛이 가득한 갈비탕 황금 레시피를 알려드릴까 해요~~

아주아주 먼 옛날에 갈비탕을 처음 만들었을 시절이 생각이 나요~

그땐 멋모르고 만들었다가 일반 시중에서 파는 갈비탕 맛이 안나서 제 요리에 실망했던적이 있었거든요ㅋㅋㅋ

MSG가 안들어가서 그런가 어쩐가 많은 고민을 하고 그 뒤로는 갈비탕은 발길을 뚝 끊었어요 ㅋㅋ

하지만! 요번엔 식당에서 만드는 갈비탕 맛과 거의 90프로 흡사한 리얼홈메이드 갈비탕을 성공했답니다~

팁을 알려드릴게요~~!!

재료

소갈비, 무, 대파,대파뿌리 양파, 월계수잎, 생강 한개(슬라이스),다시마,대추, 국간장, 소금, 다진마늘

소갈비를 사셨다면 기름기는 제거를 하고 핏물을 빼주셔야 해요~~

두시간에서 반나절 빼주시면 누린내도 안나고 참 좋아요~

저는 전날 기름기 제거하다가 토나와서 그냥 담구고 잤어요 ㅋㅋㅋ 거의 하루를 담궈놨네요^^;;;

그다음 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주나 청주를 넣고  쎈불에 후루룩~ 한번 끓여서 뼛가루나 불순물을 버려줄거에요~

감자탕 만들때랑 똑같쥬?

버리고 깨끗히 뼈를 씻어두고 다시 물을 받아서 대파, 파뿌리, 무, 양파 한개, 양파껍질, 월계수잎을 넣고

오래 끓여주면 됩니다~ 양파껍질도 잡냄새 제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니까 겉면에 붙은 더러운 껍질만

버리고 안에 있는 껍질은 같이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어느정도 국물이 많이 우러나올때 다시마와 대추를 넣고 끓여줍니다~~

다시마는 어느정도 우러나오면 금방 빼주셔야 해용~ 진액이 나오기때문에 너무 푹 계속 같이 끓이실 필요가 없어요~

그다음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깔끔함을 위해 체에 넣고 물에 풀어줍니다~

풀어지고 나면 요렇게 하얗게 변해요~~ ㅋㅋ

그리고 국간장 한숟갈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국물이 탁해짐!) 나머지 간은 소금간으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두시간 이상 끓여주시면 고기가 야들야들 익어요~

고기는 따로 체에 빼주시고 국물은 야채를 건져내고 차가운 곳에 놔둬서 위에 기름이 굳은 부분은 건져내고

끓여주면 됩니다~~ 그래야 깔끔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어용~

고기는 고기대로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주시고~ 국물도 1인분씩 팩에 넣고 그때 그때 끓여 나가면 되요~

짠~ 갈비탕은 뚝배기에 먹어야 제맛인거 아시죠~!!?

기름이 걷어낸 국물에 갈비살 왕창 넣고, 제일 중요한 쫑쫑파 썰어서 넣고~ 지단도 올려주었어요~

여기에 당면오 넣고 팽이 버섯도 넣어서 만들어도 되요~~

고기 소스는 간장, 식초, 1:1비율로 넣고, 다진마늘 조금 넣고, 와사비를 조금 넣어 섞어주세요~

그럼 맛있는 고기 소스가 완성됩니다~~

남편 보양식으로 끓여봤는데 너무 잘 완성 되어서 뿌듯 뿌듯~!!!

감칠맛은 다시마와 대추가 국물맛을 잡아주더라구요~ 요게 저만의 꿀팁!

그냥 야채들만 넣고 하면 약간 부족하더라구요 깊은맛이 없다는..ㅠㅠ

여타 다른 조미료 없이 건강하게 집에서 만든 갈비탕! 한번 끓여놓고 소분만 잘해서 냉동보관 해두시면

곰국클라스로 끼니를 해결 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